[19.02.01] 몬스터 레이드 v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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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2.01] 몬스터 레이드 v2.8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1차 정식버전을 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PHP와 그누보드를 공부한지 1년정도밖에 되지 않아 많이 부족하고 어설픕니다.

오류나 개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AMINA Basic-Board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며, AMINA 외 다른 빌더나 순그누보드 버전으로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 AMINA 외 다른 빌더에서는 어떤 오류가 생길지 알 수 없기에 타 사이트에 배포를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데모를 원하시는 분은 상단의 링크를 통해 아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테스트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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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어설프지만 사이트에 찾아오시는 분들께 소소한 재미를 드리고자 하는 운영진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업데이트 시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기존 게시판을 삭제 후 새로운 게시판에 설정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알림 원하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업데이트할 때마다 쪽지 드리겠습니다.


기능이 많아질수록 보완해야 될 곳이 많아져 잦은 오류가 있습니다. ㅠㅠ

오류 발생 시 댓글로 알려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몬스터 레이드 v2.8 : 19.02.01 ####

1. 추가 사항

- 공격 타입 추가

  자유입력 / 고정 포인트 / [추가] 랜덤 포인트(10~100)


2. 개선 사항

- 포인트 체크 로직 수정

- 랜덤 소환 시 일부 설정 수정 불가 상태로 변경


3. 버그 픽스

- 공격 버튼 관련 수정

- 페이징 사용안할 때 발생하는 오류 수정


※ 덮어쓰기 후 정상적으로 글이 등록되지 않을 경우 새로운 게시판을 생성하여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 몬스터 등록 설정 ####

1. 공격방식 설정

- 공격 딜레이: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제한 시간 적용

- 포인트 소모 방식: 자유 입력 / 고정 포인트 선택 가능

- 고정포인트: 고정 포인트 선택 시 소모될 포인트 입력


2. 몬스터 설정

- 몬스터 이름

- 몬스터 이미지 (현재는 3가지만 적용되었지만 차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몬스터 최대체력

- 근접 방어력 설정

- 원거리 방어력 설정

- 약점 속성 설정: 약점 속성으로 공격 시 피해량/크리티컬 확률 UP

- 면역 속성 설정: 면역 속성으로 공격 시 피해량/크리티컬 확률 DOWN

- 속성 방어력 설정

- 약점 속성 방어력 설정

- 강화 속성 방어력 설정

- 반격 확률 설정: 반격 안함 / 10~50% 확률 설정

- 반격 피해량 설정: 50~200%까지 설정 가능


3. 용사 설정

- 물리 관통: 물리 공격 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설정

- 속성 관통: 속성 공격 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설정


4. 보상 설정

- 발견 보상 설정: 첫 공격자에게 설정한 포인트 지급

- 공격 보상 설정: 공격할 때마다 피해량의 최소 50%~설정한 % 사이에서 랜덤하게 포인트 지급

- 루팅 확률 설정: 공격할 때마다 입력한 확률로 포인트 지급 (입력한 최소~최대 룻 포인트 내에서 랜덤하게 지급)

- 최소 룻 포인트 설정: 룻 포인트 최소치 설정

- 최대 룻 포인트 설정: 룻 포인트 최대치 설정

- 크리티컬 공격보상 설정: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의 설정한 배수만큼 포인트 지급

- 베스트 딜러 보상 설정: 총 피해량이 가장 높은 공격자에게 총 피해량의 설정한 %만큼 포인트 지급

- 처치 보상 설정: 마지막 공격자에게 설정한 포인트 지급


5. 레이드 설정

- 레이드 시작일 설정: 날짜, 시간 선택 시 해당 시간 전까지는 입장 불가


#### 설치 방법 ####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푼뒤 폴더에 맞춰 업로드(덮어쓰기)해주시면 됩니다.


#### 게시판 설정 유의사항 ####

1. 댓글 페이징

- 체력 대비 공격 횟수(댓글)가 많아지기 때문에 댓글 페이징 설정을 추천합니다.

2. 댓글쓰기 권한

- 포인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댓글쓰기 권한을 2등급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3. 댓글쓰기 포인트

- 공격보상과 중복되므로 댓글쓰기 포인트를 0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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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될 때마다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요소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예정사항 ####

※ 진행 상황에 따라 2차, 3차 예정사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2차 예정 사항 v2.0 업데이트에 반영

1. 공략 시간 설정

- 몬스터 리스폰 시간 설정: 글(몬스터) 등록 후 지정된 시간이 되어야만 공격 가능하도록 설정


2. 몬스터 반격 설정

- 몬스터 반격 설정: 설정한 반격 확률에 따라 공격 시 피해량 0 (공격 보상 포인트 미지급)

- 몬스터 반격 포인트 설정: 몬스터가 반격 시 추가로 차감될 포인트 설정


@3차 예정 사항

1. 몬스터 회복 설정

- 몬스터 회복 조건 설정: 몬스터가 회복할 조건 선택

- 회복 조건 - 공격 횟수: 설정한 공격횟수 달성 시 몬스터 체력 회복

- 회복 조건 - 확률: 설정한 확률에 따라 몬스터 체력 회복

- 회복 체력: 조건 달성 시 몬스터가 회복할 체력 설정

- 회복 효과: 몬스터 체력 회복 시 추가될 방어력


2. 공략 실패 조건 설정 (공략 실패 시 베스트 딜러, 처치 보상 미지급)

- 실패 조건 선택: 공격 횟수 또는 제한 시간 선택

- 실패 조건 - 횟수: 횟수 선택 시 설정한 공격 횟수가 카운팅되면 공략 실패

- 실패 조건 - 시간: 지정한 시간이 되면 공력 실패


@@@@ 고민 중인 것들 @@@@

- 몬스터 회복 스킬: 일정 확률로 몬스터 체력 회복

  [몬스터 회복 스킬 연계] 몬스터가 회복할 경우 공격/베스트 딜러/마격 보상 포인트 감소

- 몬스터 공격 스킬: 일정 확률로 공격자의 포인트 차감

  [몬스터 공격 스킬 연계] 특수 스킬 사용: 특수 스킬 사용 시 다량의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지만 몬스터의 공격을 받을 경우 더 많은 포인트 차감

- 몬스터 자동 리젠

- 몬스터 리젠 예정 알림: 미리 몬스터를 등록해 놓고 지정 일시(날짜/시간)이 되어야만 참여할 수 있도록 설정

- 딜량 베스트 순위 노출


#### 버전 히스토리 ####

#### 몬스터 레이드 v2.8 : 19.02.01 ####

1. 추가 사항

- 공격 딜레이(연속댓글 제한시간) 설정 기능 추가

  자동 소환 시 30초로 기본 설정

  ※ 공격 딜레이는 기본 게시판 설정보다 작게 입력할 수 없습니다.


2. 버그 픽스

- 댓글 페이징이 아니어도 동작하도록 수정

- 스크립트 개선

- 페이징 사용여부에 따라 alert 정상 노출되도록 수정

- 게시물 수정 시 입력된 데이터가 수정되지 않도록 수정


#### 몬스터 레이드 v2.6 : 19.01.29 ####

1. 추가 사항

- 공격 시 공격력 자동입력/고정 포인트 소모 선택 기능 추가

  ※ 고정 포인트 소모 시에는 댓글 입력란 미노출  

  자동 소환 시 고정 포인트(10)소모되도록 설정 (자동 소환 후 수정을 통해 소모 포인트 수정 가능)

  

2. 버그 픽스

- 댓글 입력 관련 스크립트 수정

- 반격 시 포인트가 0 이하로 차감되지 않도록 수정

- 버튼 CSS 개선


#### 몬스터 레이드 v2.51 : 19.01.28 ####

1. [긴급] 버그 픽스

- DB 컬럼 생성 오류 수정


#### 몬스터 레이드 v2.5 : 19.01.27 ####

1. 버그 픽스

- DB 컬럼 생성 오류 수정


#### 몬스터 레이드 v2.4 : 19.01.23 ####

1. 개선사항

- 연속 댓글 제한 안내가 우선 출력되도록 수정

- 연속 공격 시 공격 딜레이 시간 안내

  : 차후 공격 딜레이 설정 기능 추가 예정

- 공격 안내문에 세부내용 노출되도록 변경

- 크리티컬 확률 공식 재보정

- 레이드 시작일 입장 제한 조건문 수정

- 공격력 입력칸에 숫자만 입력 가능하도록 수정

- 자동 소환 시 몬스터 이름 오류 수정


2. 기타

- 다음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 작업 반영


#### 몬스터 레이드 v2.3 : 19.01.21 ####

1. 추가사항 

- 몬스터 소환 버튼 추가 (feat. 까리스마님)

  몬스터 소환 시 랜덤한 몬스터 자동 등록


#### 몬스터 레이드 v2.2 긴급패치  : 19.01.21####

1. 버그 픽스 

- 루팅 설정했어도 반격 시에는 루팅되지 않도록 수정

- 포인트 루팅 시 문구 수정


#### 몬스터 레이드 v2.2  : 19.01.21####

1. 추가 사항

- 루팅 확률 추가 (feat. 라뱅님)

- 최소, 최대 룻 포인트 설정 추가


2. 버그 픽스

- 소스 보완 (feat. 까리스마님)

- 오탈자 수정 (feat. 너무느린신님)

- 공격 시 숫자만 입력되도록 수정 (feat. 태양이님)


#### 몬스터 레이드 v2.0 ####

1. 추가 사항

- 몬스터 반격 설정

- 반격 피해 설정

- 레이드 시작 시간 설정


#### 몬스터 레이드 v1.3 ####

1. 개선사항

- 몬스터 방어력 여분 필드 추가

- 몬스터 설정 추가: 몬스터 방어력

- 용사 설정 추가: 물리, 속성 관통

※ 몬스터 방어력이 높을 수록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 용사 관통력이 낮을 수록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 감소


#### 몬스터 레이드 v1.2 ####

1. 버그 수정

- 포인트 차감 오류 수정

- 베스트 딜러 표시 변경 (이름 → 닉네임)


2. 개선사항

- 공격용 여분 필드 추가

- 스크립트 위치 변경

  v1.3 부터는 view_comment.page.script.php 파일을 덮어씌우지 않아도 되게끔 변경

  ※ v1.2 에서는 원본 파일로 교체하기 위해 덮어씌워 주셔야합니다.


#### 몬스터 레이드 v1.1 ####

1. 버그 수정

- 이미지 노출 오류 수정

- 베스트 딜러 표시 변경 (아이디 → 이름)


2. 개선사항

- 피해량 계산 공식 변경


#### 몬스터 레이드 v1.0 ####

1. 몬스터 설정

- 몬스터 이미지 선택 추가


2. 보상 설정

- 발견 보상 추가


3. 기타

- 오류 수정

- 여분 필드 재정리 (추가 컬럼 자동 생성)


#### 몬스터 레이드 게임 베타 v0.7 ####

1. 공격 세분화: 근접/원거리/불속성/물속성/바람속성/땅속성 (공격별 피해량 계산식 세분화)

   - 근접: 원거리보다 피해량은 적지만 크리티컬 확률 UP

   - 원거리: 근접보다 크리티컬 확률은 낮지만 피해량 UP

2. 몬스터 약점속성 추가: 마법 공격 시 속성에 따라 피해량 계산식 분리

   - 약점속성으로 공격 시 피해량과 크리티컬 확률 UP

   - 강화속성으로 공격 시 피해량과 크리티컬 확률 DOWN

   ※ 약점과 강화속성은 미표시 (용사들이 딜을 하면서 약점/강화 속성을 유추할 수 있도록 유도)

3. 아이콘 작업: 공격 별 아이콘 적용

4. 몬스터 비주얼 추가 (체력 %에 따라 외형 변경)


#### 몬스터 레이드 게임 베타 v0.6 ####

1. 게임 참여

- 댓글 페이징 설정 상태에서도 적용되도록 수정

- 몬스터 체력바 변경


#### 몬스터 레이드 게임 베타 v0.5 ####

1. 게임 등록

- 몬스터 물리/마법 방어율를 셀렉트방식으로 변경

- 공격 최소/최대 보상치 추가 (공격 시 입힌 피해량 대비 보상 포인트 지급)


2. 게임 참여

- 몬스터 체력 수치를 감추는 대신 체력 게이지바 노출

- 몬스터 공격 시 피해량 대비 보상 포인트 지급

- 크리티컬 공격 시 피해량의 두배 만큼 보상 포인트 지급

- 몬스터 처치 시 막타 친 유저에게 막타 보상 포인트 지급

- 몬스터가 처치되면 딜량이 가장 높은 용사에게 총 딜량의 일정 퍼센트만큼 포인트 지급


3. 기타

- 모바일에서도 게임 참여 가능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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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Comments
4 메테워 01.31 13:17  
좋은 기능 배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건의드릴게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몬스터 이미지를 직접 업로드해서 바꿀수 있게끔 기능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팬사이트 운영하는데
게임 몬스터를 이미지로 하면 회원분들이 더 사용할것 같아서요 ㅎㅎ
4 카브캣 01.31 13:24  
이미지 변경 기능은 고민은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단계별 이미지와 다른 기능 들로 인해 결국 빼버렸습니다 ㅠㅠ
차후 좀 안정화가 되면 직접 이미지 등록할 수 있는 커스텀 버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9 해적 02.01 20:03  
혹시....이미지가 새로고침할때마다 변경될까요^^??

레이드를 진행시키고..

다음날 들어가보면..일러스트가 다른 놈으로 바껴있거나..

혹은 글수정을할때 들어가서 저장을 누르면..

몬스터 사진이 변경되어있는데..

이부분은...일부러 랜덤으로 사진이 노출되게 설정해두신걸까요^^?
4 카브캣 02.02 10:31  
헛 이미지의 경우 몬스터 체력 30, 70, 100%에 따라 달라 보이는거 말곤 랜덤으로바꾸도록 하진 않았어요 ㅠ
혹시 완전히 다른 몬스터로 변경되시나요?
9 해적 02.09 23:58  
사진이 다른몬스터로 변경이되더라구요^^;;
5 열이왕자 02.02 11:10  
아직까지 아이폰에서 공격시 오류가 뜨면서 정상적으로 공격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일전에 말씀드린 몬스터 랜덤 소환시 수정시 몬스터 사진도 없어지는것도 수정이 안된 듯합니다. 더 사용해보고 알려드릴께욤. 아이폰 공격 메시지는 꼭 수정 부탁 드립니다.^^;
4 카브캣 02.04 13:17  
열심히 확인 중에 있는데 아이폰에서만 오류가 발생하니 답답하네요 ㅠㅠ
4 카브캣 02.07 18:55  
아이폰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이 window.location.reload()인 것은 찾아냈는데
오류없이 새로고침을 하는 방법이 문제가 되네요 ㅠㅠ
원인은 찾았으니 최대한 빠르게 해결법을 찾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ㅠㅠ
4 josba 02.17 22:45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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