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홈 > 회원포럼 > 커뮤니티
커뮤니티

아 정말 화나네요 ㅠㅠ

5 매드캣 7 334 0 1

푸념글 죄송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웹호스팅에서 오늘 아침에 갑자기 제가 올린 글과 회원님들이 올린 글, 그리고 주문 기록 등이 사라졌습니다 -_- 

그래서 웹호스팅사에 문의를 했습니다. 


여러 번 문의가 오가고... 전에 전화를 걸었다가 한참 걸린 기억도 있고 해서 문의글을 남기고 기다리고 또 문의글을 남기기를 수없이 반복했는데 

아침 9시부터 벌어진 일이 오후 4시에 저 아래와 같이 답변을 받았습니다.



실은 오늘 호스팅사측에서 서버 통합/이전이 있었다고 하는데 제가 쓰는 계정도 함께 옮겨진 모양입니다.

옮겨지는 과정에서 일부 데이터가 누락이 있었는 모양인데 저보고 스스로 고치라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런데 아무것도 모르는 쪼렙에 인터넷 신공과 아미나 덕분에 홈페이지를 근근히 꾸리고 있는 초짜라서요. 


암튼 홈페이지를 정상가동해야 하니까 제가 직접 고쳐야 하는데 아예 모르는 부분이니 그런 걸 만질 수가 없어서 그냥 다시 게시글을 복사해다 붙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도메인 http://hohobooks.kr 이 madkhatboard1.dothome.co.kr 에서 자동으로 연결된다고 하는데, 어디서 주소 설정을 하라는 건지 -__- 제 잘못도 아니고 자기들이 서버 이전을 하다가 잘못해서 이렇게 됐는데 저보고 알아서 고치라고 무책임하게 이야기하니 정말 열 받네요 ㅠ_ㅠ  


가뜩이나 지금 마감철이라 바빠 죽겠는데 오늘 정말 힘드네요. 


이게 질문글인거 같아 애매한데... 혹시 제가 스스로 고치려고 해도 뭘로 검색해야 할지도 모르겠어서 혹시 어떤 내용으로 검색해야 아래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봐주실 수 있나요? 



=====================================





1. ㅇㅇ에서는 그누보드와 같은 CMS 프로그램의 설정 방법 등은 확인 및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madkhatboard1.dothome.co.kr의 주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등은 인터넷 검색 혹은 그누보드 공식 포럼 등을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ㅇㅇ에서는 DB 데이터 이전 등과 같은 작업은 도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누보드 공식 포럼 등을 통해 그누보드의 일부 데이터만 다른 서버로 이전하는 방법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madkhatboard.dothome.co.kr과 madkhatboard1.dothome.co.kr은 서로 다른 서버에 존재하며,
다음주 월요일 까지 madkhatboard1.dothome.co.kr에 접속하여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설정해 드리겠습니다.

madkhatboard1.dothome.co.kr에서 필요하신 데이터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7 Comments
5 매드캣 11.21 15:54  
회사 이름 지운다고 했는데 raw 주소에 그대로 나오네요 ㅋㅋㅋ -_-;; 혹시 답변 달아주시면 나중에 지워야겠어요.
7 Autempt 11.21 16:18  
호스팅 서버를 백업 후에 이전해 백업시점의 데이터랑 현재 데이터가 차이나는걸로 보입니다. phpmyadmin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툴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이전 이후에 백업시점의 데이터를 가진 사이트인데, 게시판의 wr_id는 중복되는 값을 가질 수 없어서 데이터를 마냥 이어붙이는게 불가능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프로그램을 짜서 데이터를 집어넣어야하는데, 작성자님의 현재 상황을 생각하면 힘들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은 madkhatboard에 새롭게 작성된 게시글을 포기하고 madkhatboard1의 데이터를 덮어씌우거나, madkhatboard1의 데이터를 포기하는 방법 둘 중에 하나를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시라고 phpmyadmin 사용법 관련해 링크걸어드립니다

http://diaryofgreen.tistory.com/71

Congratulation! You win the 46 Lucky Point!

M 한별아빠 11.21 16:59  
1. 음... 이걸 고치려면 오늘꺼는 사용자가 따로 DB랑 FTP 백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겠죠.ㅠㅠ

2. 그래서 못 고칠 것 같네요. 데이타가 없어서... 백섭되서 경험치랑 아이템 날아간거랑 같은거라...

3. 결국 호스팅쪽에 클레임 걸어도 그 사이에 또 쌓인 데이터가 있어 아마 나몰라라 할꺼라서, 그냥 해당 고객의 정보를 안다면 새로 주문서 남기도록 이야기 드리는게 빠른처리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ㅠㅠ

p.s : 참고로 다음주 월요일이면 거의 일주일치 데이타 사이에 자료를 넣어야 하는데... 이게 더 힘들고 시간과 비용이 더 들어갈 듯...ㅠㅠ
원래 호스팅사가 저러는 것이 정상인가요?
어디 호스팅인지 모르겠으나...
데이타가 생명인데...
10 폭스2 11.24 08:44  
힘내세요
2 대박이 11.26 14:51  
헐~~!!
7 까망아이 11.28 17:34  
제가 알기로는 db는 고객측 즉 사용자가 직접 관리하는게 맞다라고들 하네요
평소 db백업 해야한다는 뜻인거같아요
아이고 이를 우째요 ㅠㅠ
법적까지는 모르겠습니다
제목
최근 글
최근 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